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G&T컨설팅(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OneFax(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이용자(이하 "고객"이라 함)간에 있어 이용조건, 절차, 기타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서비스의 소개)
 
본 서비스는 통신사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팩스 수/발신 모듈이 내장된 인터넷팩스 서비스 프로그램
 으로 팩스 수/발신 모듈의 저작권 및 모든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고객의 동의에 의해 정상 서비스를 위한 계약 체결이 완료된 후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또한, 정식회원이 되기전 서비스의 무료체험을 통한 고객에게도 책임과 의무등의 효력은 발생합
     니다.
 2.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고객의 가입일로부터 해지일까지로 규정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 채무의 정산이 완료된 때까지로 규정합니다.
 3. 회사는 회사의 정책적 사유에 의해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공지 하거나,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단, 요금 등 이용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규정의 변경은 공지일 후 최소 7일 이후부터
    효력을 발생합니다.
 4. 고객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
    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사는 고객에게 개정된 약관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3항으로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스팸 정책 안내)
 1. 고객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의 규정에 따라 스팸 및 불법스팸
    전송에 대한 규제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① 스 팸: 수신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
    ② 불법스팸: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전송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
 3. 준수 사항
    ① 영리목적의 광고성 팩스 발송시 반드시 수신자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수신자로부터 직접 연락처를 수집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② 사전에 수신자의 동의를 얻었다 하더라도 팩스 내용에 수신 거부 조치 및 방법에 관한 사항을
    표시해야 합니다.
    ③ 수신자의 수신 거부가 있을 때에는 수신 거부를 회피하거나 이를 방해해서는 안 됩니다.
    ④ 수신자의 사전 동의를 얻었다 하더라도 오후 9시부터 그 다음날 오전 8시 사이에 광고성 팩스
       를 보낼 경우 별도로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스팸 규제 정책의 강화로 위의 사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민, 형사상의 책임은 고객에
    게 있으며, 이로 인해 회사에서 입은 피해에 대해서는 고객에게 손해보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고객이 스팸 전송시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통신사 또는 정부의 스팸 발송
    사실 조사를 위한 자료 요청에 이용고객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6. 스팸 발송으로 인해 문제발생시 여타한 모든 문제의 책임은 발송자인 고객에게 있습니다.
       

제 2장 계약체결 

제 5조 (가입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신청 고객은 회사의 소정양식인 이용계약서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또는, 전송)하여야 하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사업자 정보
        사업자등록번호, 상호, 대표자, 주소, 업태, 종목, 전화번호, 팩스번호
    ② 전자세금계산서 및 청구서등의 발송을 위한 정보
        담당자명, 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 연락처
    ③ 서비스 요금결제외 관련한 CMS 자동이체 정보
        거래은행, 계좌번호, 예금주명, 예금주 주민등록번호, 출금일자
    ④ 기타 별도의 공지를 통해,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2. 이용신청 고객은 반드시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기타 필요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
     할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고객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고객의 요청에 의해 회사(또는, 위탁정)가 가입신청에 따른 이용계약서의 작성 대행처리가 가능하며,
     이때에는 고객정보 작성에 대해 고객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사는 고객의 가입신청에 이행의 문제가 없는 경우에 신청 접수를 받습니다.

제 6조 (계약의 성립)
 1. 고객의 가입 절차적 이행에 문제가 없을 때 회사가 승인인증을 부여함으로써,   정상 회원으로서의
     계약이 성립됩니다.
 2. 회사는 각 호에 해당하는 고객에 대하여는 계약이 성립되지 않으며, 성립 후에도 사전통보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실명이 아닌 경우.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계약서의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④ 제4조의 "스팸정책안내"를 위배하여 전송을 하는 경우
     ⑤ 기타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의 유지가 어렵다고 판단이 되는 경우

제 7조 (계약내용의 변경)
 1. 고객은 이용계약서에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회사에 변경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변경사실을 통보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2. 고객은 서비스의 증설 및 감축 또는 2인이상의 서비스를 연결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등의 계약내
     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에 요청하여 계약의 변경이나 새로운 계약의 형태로 조정되어
     야 합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 8조 (서비스의 정의)
 1. 서비스 제품: OneFax (원팩스 솔루션)
 2. 서비스 설명: PC 및 스마트폰(어플)에서 팩스를 보내고, 팩스를 받을 수 있는 응용프로그램.

제 9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1일 24시간)를 원칙
    으로 합니다.
 2.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시간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정기 점검, 시스템의 개선, 장비의 증설 등 사전에 통보하여 특정한 날을 정한 경우
       급박한 사정으로 사전 통보가 불가능한 경우는 일시정지 후 사후 통보를 할 수 있습니다.
    ②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등의 이유로 인한 경우
    ③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④ 정보통신 설비의 오작동 또는 통신사의 서비스 정책에 변화가 발생한 경우
    ⑤ 제4조의 “스팸 정책 안내”를 위배하여 전송을 하는 경우
    ⑥ 기타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제 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제2장의 “계약 체결” 규정에 의해 서비스 이용을 개통합니다.
 2. 회사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되었을 때,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단, 제 9조 2항의 부득이한 경우 서비스의 일시 중단 및 영구  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고객의 이용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②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③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④ 유료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⑤ 광고성 정보 전달만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제 11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회사의 규정에 의한 월 단위로 청구된 서비스의 이용료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2. 고객은 이용계약사항과 관련한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3. 고객은 서비스를 양도 및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고객은 제5조의 “스팸 정책 안내”의 규정을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5. 고객은 서비스의 사용 목적이 전기통신관련볍령, 정보통신이용촉진 및 정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위배 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2조 (서비스 이용의 유의사항)
 서비스 발송이 집중되는 시간이나 또는 기타 이유로 인하여 전송이 지연되거나 실패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서비스 발송 후 전송상태를 확인하여야 하며, 전송상태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조 (서비스 전송량 제한)
 1.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전송량을 1회 100건 / 월 1,500건으로 제한합니다. 
 2. 고객은 1항의 제한에 대해 회사의 사전 승인으로 발송량을 조정하거나 제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회사의 정책에 의해 제한 및 약관의 규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수신서비스)
   1. 회사는 수신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게 인터넷 팩스번호를 할당합니다.
   2.  인터넷 팩스번호는 고객에게 귀속되는 것이 아니고, 수신을 위해 회사에서 부여해 주는
      것이므로 계약이 해지되면 회사로 자동 귀속됩니다.
   3. 수신서비스는 인터넷 팩스번호로의 수신을 원칙으로 합니다.
   4. 고객의 기존 팩스번호로 수신을 원하고자 할 경우에는 통신사의 착신전환 서비스를 이용하여
       수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착신전환서비스의 정상적인 수신에 장애가 없음을 보증하지는 않습니다.

제 15조 (문서의 관리)

 1. 팩스 문서는 고객의 PC 저장이 되며, 회사의 DB에서 저장되고 있는 문서는  다음과 같이 관리됩니다.
    ① 고객이 수신을 확인한 문서는 최장 7일동안 보관이 된 이후에 익일 02시에 자동 삭제
        처리됩니다.
    ② 고객이 여타한 이유로 수신된 문서를 확인하지 못하고 있을 경우에는 최장 15일동안 보관이
        된 이후에 익일 02시에 자동 삭제 처리됩니다.
 2. 고객이 수신한 문서 또는 장기간 수신을 하지 않아 1항에 의해 회사의 DB에서 자동 삭제된
     문서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의 DB에서 고객의 PC로 수신된 문서에 대한 관리 감독은 전적으로 고객에게 있습니다. 
 4. 고객은 수신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후에는 수신과 관련된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 16조 (스마트폰의 활용)
 1. 스마트폰의 활용은 안드로이드 OS로 제한하며 버젼 2.2이상에서 지원합니다.
 2. 수/발신된 팩스 문서의 경우,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고객의 팩스 문서는 서비스 서버에서 wifi 또는 3G(4G)의 인터넷을 통해 수신받게 됩니다.
    3G(4G)의 데이터 사용에 따른 수신제한이 있을 경우, 또는 폰의 저장공간이 없을 경우,
    문서의 수신을 받을 수 없습니다.
 3. 어플설치 이후, 최초 수신문서는 10건의 문서를 기본으로 수신 확인합니다.
 4. 폰으로 수신된 문서는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수신하지 않은 팩스문서는
    서버에서 최장 15일전 자료를 수신받을 수 있습니다.



제 4장 계약의 변경 및 해지
 

제 17조 (계약의 지위승계)
 1.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고객의 지위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통보의 누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2. 본 계약에 관한 일체의 권리 의무는 1항의 통보가 있는 때로부터 승계인에게 이전됩니다.

제 18조 (계약 해지)
 1. 고객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의 소정양식에 의해 본인이 직접 서면으로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고객이 요청한 해지일로부터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합니다. 이 경우 고객은 이용이 제한된 날까지의 요금을 완납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고객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 해지 7일 전까지 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① 고객이 제 11조 “고객의 의무”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② 고객이 본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는 경우
    ③ 고객이 타인 명의로 신청하거나 허위로 기재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④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4. 3항에 의해 해지된 고객에 대하여는 귀책사유가 해결될 때까지  재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5장 서비스 이용요금


제 19조 (요금의 종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이 납입하여야 할 요금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등록비 
    고객의 신규 및 추가 ID의 개설에 따른 회원설치 등록비용.
 2.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월 정산에 의한 서비스 이용요금
    ① 사 용 료 :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매월 납입하는 프로그램 사용료.
    ② 통신요금: 서비스를 이용하여 팩스문서를 발신할 때의 장당 통신요금.
 3. 이용요금의 종류 및 체계는 회사의 정책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이때에는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기준에 따릅니다.

제 20조 (비용 및 이용요금)
 서비스의 비용 및 이용 요금은 별도 공지합니다.

제 21조 (비용 및 이용요금의 결제방법)
 1. 초기비용 및 월 정산비용은 회사가 지정하는 CMS자동이체 결제방식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초기비용 및 월 이용요금은 회사 외의 다른 방법으로 수납대행이 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금전적 손실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초기비용은 서비스의 최초 가입이 완료된 시점에 청구하여 당월 말일자로 결제를 완료합니다.
    결제방식은 회사가 지정하는 자동이체결제와 지정된 계좌로 송금하는 방식으로 합니다.
 4. 월 정산요금은 당월 1일부터 ~ 말일까지의 요금을 정산하여 익월 청구를 하며 익월 약정된
    결제방식에 따라 결제를 합니다.
 5. 서비스 이용의 미납액은 최근 청구 월 요금과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고객이 요금 청구액 등에 이의가 있을 때 이의제기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의 이의
    제기에 대한 확인이 정리될 때까지 CMS자동이체 출금을 일시 보류합니다.
    단, 이의제기는 고객의 약정된 결제일 이전에 신청을 하여야 됩니다.
 7. 고객이 변경된 고객정보를 회사에 통보하지 않아 이로 인해 청구서등을 수령하지 못함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결제관련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요금의 결제 지연)
 고객이 약정된 기일까지 요금이 결제되지 않은 때에는 결제 지연에 대한 통보와 회사의 정책에 의해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3조 (요금의 반환 및 환불)
 1. 회사는 이용고객의 과, 오납 액에 대해서는 이를 반환합니다.
    또한, 회사의 과소 청구액에 대해서는 다음달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2. 회사는 1항의 규정에 의해 반환하여야 할 요금이 고객의 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그 금액과 상계
    하거나 다음달에 청구하는 요금과 상계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뜻을 미리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제 6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24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1. 고객은 서비스 장애 사실을 회사에 통보를 하여야 하며 이에 회사는 서비스 재개를 위해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2. 고객은 회사가 서비스 장애 해결을 위한 조치 시간의 지연에 대해 별도의 고지가 없어 24시간
    이상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4. 손해배상의 청구권은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개월 이후 소멸됩니다.
    다만, 그 이전에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가 접수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5. 손해배상 금액은 고객이 청구 받은 3개월분 요금의 일일평균액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일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2배를 배상합니다.
    단, 손해배상 한도액은 고객의 월 평균 이용요금 이내입니다.
 6. 손해배상에 대한 분쟁의 협의가 되지 않는 경우 고객은 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25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의 장애 사실을 통보 받은 후 서비스 정상화에 12시간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
    다고 판단이 되는 경우 고객에게 이 사실을 공지하고 이후 24시간 이내에 정상화가 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이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 이용 당사자간의 분쟁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장애 및 중지 상황이 제 9조 2항의 경우일 때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5. 회사는 고객과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서비스를 이용하
    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6. 본 약관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고객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및 소송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7. 회사는 고객이 전송한 자료가 전송실패의 경우라 하더라도 실패에 대한 책임을 면합니다.

제 26조 (분쟁 조정)
 1. 회사와 고객은 본 계약의 불이행 및 정하지 않은 규정 그리고 계약조항의 해석상 이의가 발생한
    때에는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2. 1항의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상 관례,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3.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에 관하여는 회사(본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0년 1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본 약관은 2011년 08월 30일 교정처리.

본 약관은 2011년 09월 10일 - 제14조 안전백업 정책 추가 교정.

본 약관은 2012년 06월 01일 교정처리.
- 제17조 스마트폰의 활용 추가 교정. (이후 각 조 순번에 대한 변경)

본 약관은 2013년 10월 01일 교정처리.
- 안전백업의 정책 및 체험제공에 대한 해지.
 
 
이용약관 개인보호처리방침